엑셀 자동서식 기능으로 쉽게 표 만들기
- IT 백과사전/EXCEL & PPT
- 2016. 4. 19. 20:32
안녕하세요 하늘이 입니다.
오늘은 엑셀 자동서식 기능을 이용해서 표를 한방에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기능 중에서도 자동서식은 간단하면서도 자주 쓰이는 기능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간단한 기능이기 때문에 설명을 한번 들으시면 정말 쉽게 이해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바로 설명으로 들어가 볼게요.
1. Excel 옵션 열기
: 일단 자동서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excel 옵션 조절을 해줘야 합니다.
옵션 조절이라고 해서 막 프로그래밍 하고, 그런 어려운 것 아니니, 그림의 숫자를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1) 왼쪽 위를 보면 엑셀 메인 메뉴 버튼이 있어요.
2) 그런 후 오른쪽 아래를 보면 Excel 옵션 메뉴가 조그만 하게 보입니다.
3) 엑셀 메인 버튼 - excel 옵션 순서로 입력!
: 사용자 지정 메뉴를 이용해서 자동 서식을 추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사용자지정] 선택!
2) [많이사용하는명령] --> [모든 명령]으로 변경
3) 마우스를 쭉 내려서 [자동 서식] 선택
4) [추가] 선택
5) 5번 위치에 [자동서식]이 생겼다면 확인!
2. 단축아이콘 확인
- 챕터 1의 작업을 마쳤다면 왼쪽 위에 조그만한 아이콘이 새롭게 생깁니다.
- 이 아이콘이 바로 자동 서식 실행 버튼입니다.
- 모든 준비는 끝입니다. 이제 저 버튼만 눌러주면 엑셀 자동서식 기능이 발동하게 됩니다.
3. 자동서식 적용하기
: 그럼 지금부터 자동서식 기능이 잘 작동하는 지 확인해 볼게요.
1) 엑셀에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2) 표로 만들고 싶은 데이터를 마우스를 이용해서 블록을 잡아주세요. (왼 버튼을 누르고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3) 범위를 잡았다면, 우리가 만든 자동서식 버튼을 눌러주세요.
1) 그러면 이렇게 자동서식 창이 나타납니다.
2) 여러 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3) 컴활에서는 이 모양 중 단순형으로 바꾸시오, 기본형1로 바꾸시오, 회계형2로 바꾸시오 와 같은 물음을 합니다.
그러면 그에 맞춰서 선택만 하시면 끝납니다.
: 미리 저장되어 있는 자동서식 모형들 중에서 아무거나 선택해서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자동으로 표가 생깁니다. 색깔도 자동서식 안에 미리 저장되어 있는 것입니다.
#. 관련 글
이렇게 엑셀 자동서식은 미리 저장되어 있는 표나, 색상형식을 내가 적은 데이터에 덮어 쒸우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 형태의 저장된 형식이 있으니, 쉽게 표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IT 백과사전 > EXCEL & 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자동필터 기초부터 배우기 (0) | 2016.04.26 |
---|---|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 쉽게 해보자 (0) | 2016.04.23 |
엑셀 정렬 기준 - 데이터로 하기 (0) | 2016.04.20 |
엑셀 조건부서식 예문으로 알아봐요 (0) | 2016.04.15 |
엑셀 셀서식 사용자지정(포인트만 정리) (1) | 2016.04.13 |
엑셀 셀 합치기 간단해요(2가지) (0) | 2016.02.09 |
엑셀 합계 구하기(완전 쉬워요) (0) | 2016.01.03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