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합계 구하기(완전 쉬워요)
- IT 백과사전/EXCEL & PPT
- 2016. 1. 3. 06:03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오늘은 문서 기능 강좌 중에서 엑셀 합계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을 이용해서 여러 수식을 만들다 보면 숫자의 합계와 평균 등등 이러한 수식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그 중에서도 합계 구하기는 압도적으로 많이 쓰이죠.
엑셀을 이용하면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합계를 구할 수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함수나 수식을 이용해서 구할 수도 있지만 클릭 몇 번으로 자동 합계 구하기가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데이터를 준비하자.
엑셀 합계 강의를 위해서 간단하게 예제를 준비해봤습니다.
저와 똑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연습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있는 엑셀 파일을 내려 받으면 됩니다.
2. 합계가 될 셀 선택하기
1) 그런 다음 데이터의 합계를 낼 곳에다가 마우스를 올려서 셀을 선택해주세요.
2) 위쪽 메뉴를 봐주세요. 여기서 [수식 - 자동합계]를 선택해주세요.
3. 수식 범위 확인하기
1) 그러면 자동으로 함수가 적용이 됩니다.
2) 함수가 적용되는 데이터 범위가 실선으로 잡혀요.
위 사진을 보면 체육부터 사회까지 자동으로 잘 잡힌걸 볼 수 있습니다.
SUM이 합계 함수이고 데이터 범위를 나타내는 D6~D11까지가 잘 잡혀있다면 엔 터키를 눌러주세요.
4. 엑셀 합계 구하기 끝
앞 단계에서 엔터키를 누르면 이렇게 각 데이터의 합계가 구해진걸 알 수 있습니다.
숫자로 390이라고 합계가 나와있고, 실제로는 D열의 6~11번 값까지를 더한 값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제 D12셀에는 보이지 않는 수식이 자동으로 완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항목의 데이터 값을 바꾸기만 하면 자동으로 합계가 변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각 과목의 점수를 바꿀 때 마다 합계의 숫자가 자동 계산되고, 전부 100점으로 바꾸니 합계 또한 자동으로 600점이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이상으로 마우스 클릭만으로 엑셀 합계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곱하기나 다른 간단한 엑셀 팁도 연속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저 또한 엑셀 초보 사용자입니다. 그래서 정말 간단하고 쉬운 내용만 골라서 올립니다.
'IT 백과사전 > EXCEL & 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조건부서식 예문으로 알아봐요 (0) | 2016.04.15 |
---|---|
엑셀 셀서식 사용자지정(포인트만 정리) (1) | 2016.04.13 |
엑셀 셀 합치기 간단해요(2가지) (0) | 2016.02.09 |
엑셀 평균구하기(예시로 살펴봐요) (0) | 2015.12.29 |
엑셀 문자 합치기 쉽게 배워봅시다. (0) | 2015.11.20 |
ppt 페이지번호 삽입(쉽게 배워보자) (0) | 2015.10.09 |
엑셀 정렬 방법(오름차순,내림차순) (0) | 2015.09.05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