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비활성화하는법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를 꼽아보자면 페북을 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페북을 하고 있고, 다른 주변 지인들도 SNS를 한다면 페북을 하고 있습니다.

페북은 개인의 사생활을 어느 정도 들어내는 재미와 함께, 안을 들여다 보는 재미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끔씩 이러한 정도가 심해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반작용으로 실증을 느끼고 페북 비활성화를 하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서 더 이상 SNS, 즉 페북을 하기 싫어진다면, 탈퇴 또는 비활성화를 하면 됩니다.

비활성화와 탈퇴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탈퇴는 말 그대로 가입을 취소해서 완전히 내 페북 계정을 없애버리는 것입니다.

비활성화는 계정은 정지시켜서 탈퇴와 동일하게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지만, 언제라도 복귀하고 싶은 때 복구 시킬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놓는 것이 비활성화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페북 비활성화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페북 비활성화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쉽게 알 수 있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홈페이지로 가자.

- 페북 비활성화를 통해서 우선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 한 후에 언제라도 페북 계정을 원래대로 하고 싶다면, 제일먼저 자기 계정에 접속을 해주세요.

   

- 위의 사진과 같이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역삼각형으로 생긴 아이콘이 하나 있습니다. 이게 페이스북의 계정 메뉴입니다. 이걸 눌러주시면 여러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설정]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2. 보안설정 조절하기

설정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왼쪽에 일반, 보안, 알림, 차단, 언어 와 같은 여러 지원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보안 섹션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제일 아래쪽에 있는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 메뉴를 이용해서 내 계정 상태를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답니다.

   

   

-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라는 메뉴를 누르면 비활성화하기 라는 누를 수 있는 파란색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페북 비활성화를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 버튼 위쪽으로는 계정을 비활성화 했을 때 얻게 되는 현상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요약을 하면, 프로필을 사용 못하며, 공유했던 게시물에서 내 이름과 사진이 없어 진다고 합니다.

   


3. 생각보다 누를 것이 많다.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이 비밀번호를 재입력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임의로 내 계정을 비활성화 하지 못하도록 하는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계속 버튼을 또 한번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내 친구들 5명의 사진을 띄우면서 협박(?)아닌 협박을 하게 됩니다. ㅎㅎ

이 친구들이 모두 저를 그리워 할거라고 하네요. 공교롭게도 5명 모두 여자사람 친구들이네요.

비활성화 하는 사람이 여자였다면 5명의 남자 사진이 올라올까? 라는 궁금증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어쨌든 우리는 이미 페북 비활성화를 마음 먹었기 때문에 그리워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

   

   

1) 친구들의 사진 아래로 여러 가지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탈퇴사유와 이메일 수신거부 등의 메뉴들이 보입니다.

위쪽에 보시면 탈퇴사유가 필수라고 되어 있으니 아무것이나 선택을 한 다음에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만약 자신이 관리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다면, 페이지 관리자 추가 버튼도 같이 나옵니다.

   

3)또한 페북을 비활성화 한 후에도 여전히 친구들이 자신을 초대하거나, 이벤트에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것을 막기 위해 [이메일 수신 거부] 옵션도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계정 비활성화 여부를 묻는 창이 나옵니다.

최초에 설명했던 계정 비활성화 시, 상태에 대해서 알려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계정탈퇴라는 것이 여태껏 쌓아온 자료들이 모두 없어지는 작업이므로, 이렇게 여러 번 확인하는 것 같아요.

   

#. 관련 글

   

이상으로 페북 비활성화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반대로 비활성화 시킨 페북에 다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을 하면, 비활성화가 풀리게 되므로 언제나 조심하셔야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