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pc버전 이모저모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카톡 pc버전에 대해서 아시나요? 저의 경우에는 하루에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많이 보질 않습니다. 이런 저에게 카카오톡 pc버전은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었죠.

딱히 익숙하지 않는 스마트폰 자판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무엇보다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종종 이용하는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은 없을까? 라는 생각으로 찾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역시나 서비스 중이었습니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카톡pc버전은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서 설치를 해서 이용하는 방식이 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의 경우에는 웹에서 바로 사용을 하는 방식이네요

따로 설치할 프로그램이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 카카오스토리 pc버전입니다.

그럼 접속하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카카오 스토리를 한번 쭉 둘러 보도록 할게요 :)

   

1. pc 버전에 접속하기

앞서 말했듯이 따로 프로그램 설치의 과정이 없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카카오스토리 pc버전에 접속을 할 수 있어요. 검색 창에 카카오스토리라고 위의 사진과 같이 입력을 해주세요. 그럼 간단하게 뿅 하고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답니다.

   

2. 공식 홈페이지

위의 화면이 카카오스토리 피시버전에 접속을 하면 볼 수 있는 첫 화면입니다.

뒤쪽에 예쁜 배경화면의 경우에는 늘 바뀌니 제가 올린 사진과 다르다고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무척이나 예뻐서, 매번 들어올 때 마다 감탄을 하는 첫 화면의 모습이에요

   

3. 로그인 화면 자세히 보기

로그인 화면의 모습을 확대해봤습니다.

1번에는 카카오계정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카톡계정이 카카오스토리랑 연계되기 때문에 카톡이 있으시면 그대로 이어서 사용하시면 되요.

2번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공란입니다. 똑같이 카톡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하시면 되요.

3번은 위쪽의 1번과 2번에서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셨다면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접속을 해주시면 되요.

   

아래쪽으로 회원가입 메뉴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혹시 자신의 카카오계정이 기억이 안 날 경우에 이용을 할 수 있는 계정 찾기 메뉴도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도 똑같고요.

   

   

4. 회원가입 화면.

회원가입 화면의 모습입니다.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이메일만 가지고 있다면, 꼭 자신의 카톡 계정과 연계해서 이용할 필요는 없어요.

카톡과 연계해서 그대로 사용을 해도 되고, 새로운 이메일을 이용해서 여러 개의 아이디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의 경우에는 약관동의와 정보입력의 단계, 그리고 가입인증을 거치면 회원가입 절차를 마무리 할 수 있어요.

   

 


5. 접속한 모습 살펴보기

카카오스토리 pc버전에 접속한 후 볼 수 있는 모습니다.

가운데에는 자신이 구독하거나 친구들의 사진들이 보여져요. 전체적으로 페이스북 pc버전과 유사한 모습입니다.

- 오른쪽에는 친구 목록이 있어서 클릭을 하면 친구의 스토리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 왼쪽 위에는 검색 창이 있습니다. 채널이나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이 가능해요 :)

   

   

6. 모바일과 동일한 기능들

모바일의 여러 기능들이 그대로 pc버전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친구들의 글을 보고 거기에 스티커나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글 올리기 기능입니다.

- 모바일 버전에도 똑같이 있는 기능이지만 pc버전에서는 키보드를 이용해서 장문의 글을 쉽고 빠르게 사진이나 동영상의 첨부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원래 문서의 편집은 데스크톱을 따라올 수 없는데 이런 면에서 pc버전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은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카카오스토리에 장문의 글을 자주 올리시는 분이라면 이 pc버전을 이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글을 적을 수 있을 거에요. 이걸 이용해서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는 SNS 생활을 즐기시길 바래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