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탈퇴방법 따라 해보기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명문 구단이었던 맨유의 전 감독이었던 퍼거슨이 한 말이 있습니다.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다 그 시간에 독서를 하기를 바란다 라는 말을 했었죠.

저는 이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지는 않습니다. 중독에 관한 경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트위터 뿐만 아니라 요즘 많이 쓰이는 페북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매력적인 sns이기 때문에 장점도 많지만 분명이 심하게 빠질 경우에는 단점이 더 많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래서 일까요? 요즘 페북 탈퇴방법을 물어보는 주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페북을 탈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SNS는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지만 나갈 때는 영 마음대로 안되거든요 :)

 

1. 로그인을 해주세요.

- 우선 페북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 그런 다음 오른쪽 위를 봐주세요. 역삼각형의 기호가 있습니다. 이게 페북의 옵션 메뉴 버튼입니다. 이걸 눌러서 메뉴를 펼쳐 주세요.

- 그 다음으로는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2.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고객센터로 들어오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물음과 함께 여러 대표 물음들이 예제로 보여집니다.

- 위쪽에 검색 창이 있는데 이곳에 [계정삭제]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 그러면 아래쪽의 예시들이 바뀌면서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이라는 새로운 선택지가 생깁니다. 이걸 선택해 주세요

- 위의 사진을 보면 한번에 이해가 됩니다. 1번창에 계정삭제를 입력하면 2번이 나타나게 됩니다.

 

3. 알려주세요

- 앞 단계에서 삭제하려면? 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로 많은 글들이 나옵니다.

- 이 중에서 글 중앙을 보시면 파란색 글자로[저희에게 알려주세요.]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 이 메뉴 선택이 페북 탈퇴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메뉴입니다.

   

4. 페북 계정 탈퇴하기

   

- 위의 문장을 선택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계정을 삭제하겠냐는 물음이 나오게 됩니다.

- 한번 삭제하면 모든 정보들이 날아가게 된다는 경고와 함께 내 페북 계정에 연결된 플랫폼 앱도 같이 삭제 된다는 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 모든 알림들을 확인 했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5. 그림 맞추기

- 페북에서는 해킹이나 실수에 의한 계정 탈퇴를 염두 해 두고 위와 같은 그림 맞추기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 이 그림 맞추기 단계를 무사히 통과하셔야지 페북 탈퇴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 저의 경우에는 이번에는 손목시계 그림 찾기가 나왔지만 이러한 그림은 늘 무작위 그림으로 대체 된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 이렇게 모든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했다면 자신의 페북 탈퇴방법이 완벽히 진행된걸 볼 수 있어요.

- 하지만 탈퇴신청 후 14일 이내에는 언제든지 삭제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내 페북에 접속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 그러니 마음이 바뀌신 분들은 페북에 다시 접속을 해주시면 되고, 마음이 안 바뀌신 분들은 혹시라도 접속을 하면 안 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물론 삭제 복구 여부를 물어는 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