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안마하는법 어깨안마법을 알아보자

오늘은 어깨안마법(등 안마하는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자주 쓰이는 몸의 한부분인 어깨와 등쪽 라인은 자주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지 않으면 

뭉치기 쉽고 몸이 굳어지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이런 스트레칭이나 안마를 통해서 미리미리 등과 어깨는 풀어줘야 합니다. 

이러한 등안마법과 어깨안마법을 통해서 근육과 인대를 잘 풀어줘서 

각종 근육통이나 어깨질환을 미리 예방할수 있습니다. 

간단한 등안마하는법과 어깨안마법이니 편하게 보시고 일상생활에서 적용해보세요


1.어깨안마법

△▲△

자가 안마법이 아닌 

남이 해줄때나 내가 남을 해줄때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위의 사진에서 처럼 안마를 해주면 가장 좋지만 

보통 뒤에 앉아서 해주므로 여기서 포인트는 저 엄지 손가락이다. 

저 엄지손가락 부분을 살살 눌러보면 뭔가 꽉 뭉쳐져있는걸 느낄수 있을것이다. 

그부분을 쌔게 누르지말고 적당한 압력으로 누르되 오래 하는것이 중요하다 

등 안마하는법(어깨안마법)은 여러 종류와 방법이 있지만

오래해서 근육을 풀어주는게 최종 목표다 

다른 여러 이상한 자세를 하는게 많은데 그냥 저 부분을 중심으로 계속 해주면

근육에 열이 가해져서 근육이 점점 풀리게 된다. 


2. 등안마하는법


△▲△

등안마하는법은

위의 사진이 기본 자세이다.

누운자세말고 등을 안마하는 사람의 손자세를 말하는것이다. 

기본적으로 허리를 감싸듯이 

그리고 엄지손가럭은 척추뼈를 중심으로 가운데 위치하게 놓으면된다.  

이 기본자세에서 척추를 따라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면서 

등 전면을 적당한 압력으로 지압해주면 된다. 



△▲△

이런식으로 척추를 따라서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고 꾹꾹눌러주면 된다. 

적당한 압으로 오래 지속하는것이 중요하다. 

자가 안마법을 소개하지 않은 이유는 

자가안마법은 스트레칭으로 분류되므로 나중에따로 

피로회복에 좋은 스트레칭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다. 

오늘 배운 이런 스트레칭으로 친구 연인 부모님께 등안마하는법(어깨안마법)을 해드리면 

사랑도 우정도 다 좋아지는 한걸음이 될수 있을꺼 같다. 


1분 40초짜리 영상이니 간단히 보면 도움이 될꺼같아서 링크해봅니다. 

강사분이 음성으로도 하는법을 설명해주니 도움되실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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