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진료기록 조회 간단히 해보자


1. 소비는 기록에 남아야 한다. 

여러가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기록들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물건을 사거나 할때도 현금으로 하면 기록이 남지 않아서 조세 감면의 혜택을 전혀 못받습니다. 

그래서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카드를 이용하는것이 이용자에게는 유리합니다.나의 소비내역이 기록에 남기때문에 연말정산이라던지 각종 혜택에 유리하게 작용되는것이 많습니다.

의료보험쪽으로도 혜택을 받거나 증빙 영수증이 필요할때면 이러한 기록이 남아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왠만한 의료체계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자신의 병원진료기록 또한 쉽게 조회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병원진료기록 조회를 인터넷으로 간단히 알아볼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로 자신을 증명할수 있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고 싶으신분은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 해주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2.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하자.



포털 검색창에서 "국민건강보험"이라고 검색을 해주자.

이곳은 건강보험관련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니 안심하고 들어가셔도 좋다. 

각종 의료관련 제도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적극이용 하도록 하자.



3. 병원진료기록 조회 메뉴를 찾아라!



이곳은 생각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한눈에 딱 찾기란 쉽지않다. 

그래서 제가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약간 이야기가 서론으로 빠졌네요.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민원신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에 마우스를 올리면 메뉴가 펼쳐집니다. 

펼쳐진 메뉴에서 개인민원을 봐주세요 그리고 하위메뉴인 보험급여내역 및 진료받은내용 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정리 해보겠습니다.

1) 민원신청 ---> 2) 개인민원 ---> 3) 보험급여내역 및 진료받은내용

이렇게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4.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자.

3번 절차를 따라서 메뉴를 이동하면 공인인증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개인확인을 위해서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준비물로는 꼭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이런식으로 로그인 화면으로 자동이동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기 이전에 일반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일반 회원 가입후 로그인을 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신분 확인을 해주세요!! 조금 귀찮지만 별수 없는듯해요!

#. 일반회원가입 -->일반 회원 로그인 --> 공인인증서 로그인 -->병원진료기록 조회

이런 순서로 가능합니다.



5. 진료받은내용 보기

-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처음 보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당황하지 말고 우측 중앙을 봐주세요 그러면 "진료받은내용 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우리가 원하는 정보는 이곳에 있습니다. 




- 진료기록은 이렇게 진료개시일을 기준으로 해서 원하는 시기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기를 설정해주세요. 그런후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자신의 병원진료기록이 쫙 하고 펼쳐지게 됩니다. 

- 진료를 했던 병의원의 명칭과 진료개시일 , 방문입원일수, 처방횟수와 본인부담금, 공단부담금등 상세한 병원진료기록을 조회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