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으로 무료 고전 도스게임 마음껏 즐기자

안녕하세요 하늘이 입니다. 도스게임을 기억하시나요? 

어린시절의 추억을 생각하면 길거리 놀이나 불량식품도 생각이 나지만 386 486 컴퓨터를 가지고 하던 도스게임들이 저는 생각이 많이 납니다. 


부팅디스크를 넣고 컴퓨터를 부팅시키던 그때부터 컴퓨터를 만져서 그럴까요 추억의 게임하면 그시절의 게임들이 많이 생각이 나네요.


저와 비슷한 추억을 공유하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한때 애뮬레이터라는 프로그램을 구동시켜서 무료 고전 도스게임들을 하는 열풍이 불기도 했었습니다.이걸로 개인방송 BJ들이 많은 방송 컨텐츠를 만들어 냈죠.(비행기 게임이라던지 메탈슬러그라던지.)


NBA 농구 기억나네요 친구랑 좁은 키보드에 붙어서 다닥다닥 했던 기억이 :)



그런데 이번에 인터넷 아카이브(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라는 단체에서 웹으로 즐길수있게 무료 고전 도스게임들을 2300여개 정도 무료로 배포 했다고 해서 기쁜마음으로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브라우저중 익스플로어는 접속이 안되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설치하셔서 이용하시면 마음껏 게임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크롬을 다운받으실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제가 크롬 다운로드 링크와 방법을 설명해놓았습니다. 




아니면 검색사이트에서 간단한검색으로 쉽게 설치하실수 있어요!!





△▲△


인터넷 아카이브 웹에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이 저희를 반깁니다. 

와우 벌써 첫화면 부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들이 보이네요 

우측상단에 빨간색 밑줄 그은것 보이시나요?

그 버튼을 통해서 리스트 형식이나 지금 처럼 갤러리 형식으로든 볼수 있습니다.





△▲△

리스트 형식으로 보시면 많은 게임중에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빠르게 찾으실수 있어요 

저는 크롬을 사용해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했는데 

영문사이트이지만 크롬의 번역기능을 이용해서 한글로 보게 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져의 장점중 하나죠



△▲△

제가 선택한 게임은 바로 

추억의 고전 도스게임중 항상 5위안에드는 

페르시아의 왕자입니다. 

가운데 전원 버튼같은건 로딩을 뜻하더라구요 

접속을 하니 예전 추억을 다시 떠올려주는 전자음의 배경음악도 같이 흘러나옵니다. 




철창이 열리고 추억에 몸서리 치고 있는데 

조작키를 모르겠었어요!!!!

그러나 머리는 모르지만 손가락이 반응을...ㄷㄷㄷㄷㄷ

방향키로 점프를 하고 시프트키로 매달리기 등 액션키로 이용됩니다. 

여러분도 지금 아 맞다!!!라며 기억을 더듬고 계신가요?



오랜만이라서 그럴까요 

시작한지 5분도 못해서 떨어져서 죽어버리는...

페르시아 왕자의 묘미는 한시간안에 엔딩을 봐야한다는거죠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죽네요 예전엔 정말 잘했는데...왜이렇게 안되는지 


잠시 포스팅을 한다고 게임을 멈추고 왔는데 빠르게 포스팅을 마치고 오랜만에 

고전 도스게임 속으로 빠져야 겠습니다.

어때요? 같이 게임한판 하시지 않으실래요?


이 포스팅을 무료로 도스게임을 배포해준 인터넷 아카이브 회사에 바칩니다. 

좋은건 나눠야죠!!!멋쟁이 회사임에는 틀림없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