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령역을 아시나요-지하철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오늘은 서울에 위치한 유령역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말이 유령역이지 실제로 존재하는 역입니다. 

실제로는 존재하나 현재 사용하지 않고 있는 역이 정확한 표현이겠네요. 

출입구를 막아놓았기 때문에 일반인은 못들어 가고, 지하철 관계자들만 출입할 수 있는 역이라고 합니다. 


1. 그럼 어디?

: 서울 신설동 역의 지하 3층 공간이라고 합니다. 














제목에서 언급한 것처럼 신설동역입니다. 

실제로는 사용하지 않는 지하 3층의 공간이라고 합니다. 

즉, 일반인은 못들어가죠.




2. 어쩌다 만들어 졌을까?


1) 1970년대 지하철 계획의 일부였다고 합니다. 

2) 그때는 지하철 5호선으로 만들려고 했다가 공사가 취소되면서 그냥 놔둔 공간이라고 합니다. 

현재 지하철 5호선이 차량기지를 갈때 통과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3. 댓글 반응 






4. 실제로 뮤직비디오 & 영화촬영이 이루어짐


B.A.P 의 One Shot 뮤직비디오가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트와스드의 치얼업 뮤직비디오도 바로 이곳입니다. 

저 표지판은 CG작업 일까요?





비스트 리본의 뮤직비디오도 이곳에서 촬영했습니다. 

위 사진은 이기광의 모습이네요. 






드라마도 찍었는데 

싸우자 귀신아를 이곳에서 촬영했습니다. 



#. 관련 글


이상으로 서울 유령역이라고 불리는 지하철역입니다. 

신설동역 지하공간에 있다고 하니 내가 알던 공간이 뭔가 새로워 지는 기분이네요. 

이것 말고 또 재미있는 글감이 있으면 바로바로 들고 올게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