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예절 한방에 살펴봐요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오늘은 장례식장 예절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이런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 

절할때 왜 왼손이 아래로 가고, 무릎은 어느쪽이 먼저 나가고, 

이런것들이 무슨 상관일까? 

그냥 예의를 차리고 마음으로 위로와 공감을 표현하는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나?

뭐 이런 생각을 가지면서 아버지가 시키는 데로 절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네 뭐 오른손이 위고, 왼쪽 무릎이 먼저 나가고 하는 것은 큰 문제가, 큰 상관은 없습니다. 

과한 격식은 지양해야 하는게 맞죠. 

아마 최소한의 예절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 가르쳐 주실때 하나씩 하나씩 따지면서 알려주셨던거 같네요. 

즉 지금 제가 소개하는 이 자료도 최소한의 예절을 위한 자료로 인식하고, 배우신다면 충분하실 것 같아요. 




1. 조문 예절

1) 이 자료는 꽤 유용합니다. 

2) 아직 장례식을 가보지 못한 젊은 청년들의 경우에는 

장례식장 방문시 절하기 전에 동선이 어떻게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1. 조객록 서명 ---> 2.분향과 헌화 --> 3. 절하기, ----> 4.상주와 맞절, ---> 5 부의금 전달입니다. 




2. 절하는 법







#. 관련 글


이상으로 장례식장 예절, 즉 조문예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장이라고 말했지만, 총 사진은 3장이네요. 

그래도 인포그래픽으로 이루어진 구성이라서 한눈에 살펴보기 편할거 같네요. 

또 좋은 정보가 눈에 보이면 빠르게 포스팅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