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진료시간 위치 토요일 영업시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늘이의 의료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보건소 영업시간 토요일 진료시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동내 보건소 위치를 알고 계신가요?

보건소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공용 병원으로 국민들을 위한 각종 많은 의료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반병원에 비해서 발길을 잘 돌리지 않고있죠 

보건소라는 이름에서 부터 약간은 옛날느낌이 나서 그런걸까요?

하지만 보건소는 알면 알수록 도움이 되는곳입니다. 

보건증,의료비지원등의 국가의료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수 있지요

오늘은 이러한 보건소 영업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소 위치 또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보건복지부 온라인 홈페이지를 접속해줍니다. 


일단 진료시간과 각종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기위해서는 '공공보건포털 G-health' 라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중인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 검색창에서 '공공보건포털'이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 또는 보건복지부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g-health.kr/portal/index.do


△▲△

옮바르게 접속하셨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얼마전에 제가 들어갔을때랑은 홈페이지 구성이 조금 바꼇네요 

지 헬스 우측 하단에 보면 보건소 찾기라는 아이콘이 보일것입니다. 

제가 빨간줄을 쳐 놓았어요 확인 하시고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조금 자세히 볼까요?

저는 일단 예시로 부산 광역시의 보건소를 찾아 보겠습니다. 

및줄그은 곳에서 원하시는 시,도를 선택하시고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관련 보건소들이 일렬로 나오게 됩니다. 


△▲△

이런식으로 저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까지 선택을하니까 

3개의 보건소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해운대구 보건소에 관한 간략 정보를 알고 싶기때문에 

'보건기관명' 인 '해운대구보건소'<<<--- 이글자를 클릭 해줍니다. 



2. 보건소 상세정보 확인하기 

△▲△

클릭하셨나요? 그러면 이렇게 해운대구보건소에 대한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보건소 진료시간 뿐만아니라 찾아오시는길 전화번호 주소등 

보건소에대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해운대구보건소의 경우 

월요일 부터 금요일 9시 ~ 저녁 6시까지 진료를 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쉬네요

일요일과 토요일 영업시간은 대부분 쉬는걸로 나옵니다.  

점심시간은 12~1시네요 

△▲△

보건소 상세정보에서 지도보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구글지도가 나와서 길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의 보건소 진료시간은 비슷비슷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도 대부분 휴진을 합니다. 

그래도 자신의 동내별로 검색하셔서 확실히 알아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