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등록번호 조회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오늘은 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법인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동일시 하는 경우가 종종보입니다. 

사실 두개는 엄연히 다른 번호입니다. 

둘다 겉보기에는 같은 사업체로 보이지만요 ㅎㅎㅎ


법인등록번호는 법원으로 부터 그 번호를 부여 받으며

사업자번호는 세무소?로부터 그 번호를 부여 받습니다. 

어쨌든 서론은 줄이고 본격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기업의 법인등록번호를 조회해 보도록 할게요 :)



우선 첫 째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접속을 해주세요.

이곳을 이용해서 법인등록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또는 구글을 이용하면 쉽게 해당 공식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네이버를 이용했습니다. 






1)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의 첫화면 모습입니다. 

2) 첫화면에 바로 회사명을 찾을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자신이 찾고 있는 법인의 이름이나 종목코드를 적어주세요. 

제가 매겨 놓은 번호를 따라 1번 2번 3번 따라가시면 쉽게 검색할 수 있어요. 








1) 저는 예시로 포스코를 검색해봤습니다. 

2) 그랬더니 여러 포스코 보고서들이 나오네요. 






1) 중요한건 여기서 보고서 명을 누르는게 아닙니다. 

2) 공시대상 회사인 포스코를 눌러주세요. 

제가 1번으로 표기해 놓았어요. 


3) 그러면 포스코 기업개황정보가 나타납니다. 

여러 정보가 있는데 잘 보시면 법인등록번호도 함께 보입니다. 

기타 여러 정보도 있으니 필요하신 정보를 추가적으로 얻으시면 됩니다. 



#. 관련 글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보는 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혹시 찾으시다가 막히시는 부분이 있다면 저에게 댓글로 연락을 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답을 찾아보겠습니다. 

날씨 추운데 몸 건강 유의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