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생활#1 병무청 예비군 조회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병무청 예비군 조회 활용하기 입니다. 

새롭게 준비한 기획 연재1탄 군대생활 백서입니다. 

군대를 준비하는자 

군대에 복무중인 군인들

군대를 제대하고 예비군으로 생활하고 있으신분

예비군을 끝내시고 민방위로 지역에서 활동하시는분

그리고 군대에 관심있는 모든분들을 위한 연재물입니다. 

뭐 시작을 되게 거창하게 말하고있네요 사실 별거 없는데 ㅎㅎㅎ

여튼 오늘은 그 군대생활 백서 #1 병무청 예비군 조회 활용하기입니다. 예비군 분들을 위한 팁이겠네요 .그럼 빠르게 시작해볼께요 





1. 병무청 예비군 조회를 위한 준비물은 3가지중 하나만!!


예비군 조회를 위한 준비물은 3가지중 하나만 준비하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

공공아이핀

그리고 자신의 명의로된 휴대폰

중 하나로 자신이 조회하고 있음을 인증하면 쉽게 예비군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조회 해봤어요


2.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창에 병무청이라고 검색을 해서 병무청 홈페이지로 갑니다. 


△▲△

병무청 홈페이지는 위처럼 생겼습니다. 

잘 접속하셨나요?

그럼 우측에 예비군그림이 보이시나요?

거기에 오늘 우리가 미션수행을할 병무청 예비군 조회를 위한 아이콘이있습니다. 


△▲△

확대해서 보겠습니다. 

4개의 메뉴중에서 우리는 동원훈련 일자/교통편 조회라는 글을 클릭해줍니다. 


아 인터넷 브라우져의 경우 익스플로어를 사용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는것이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들을 깔기가 편합니다.




△▲△


이렇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설치해줍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조회를 할것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절차입니다. 

해줍시다.





3. 본인인증후 예비군 날짜 조회하기



△▲△

설치를 끝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동원훈련 일자/교통편 조회를 위한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자신의 신원확인을 위해 

제가 초반에 말했던 공인인증서/공공아이핀/휴대폰인증을 위한 휴대폰 

이 필요로 한것입니다. 

준비물을 준비하셨으면 밑줄친 예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갑니다. 


△▲△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세가지중 하나를 고르라고 합니다. 

저는 휴대전화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각자에게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서 병무청 예비군 조회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러면 위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생년월일과 성명으로 자신의 정보를 확인후 

훈련기간과 대중 교통 안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병무민원상담소 전화번호도 기제가 되어 있으므로 문의를 할수 있습니다. 

저는 뭐 예비군이 끝나서 나오는건 없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mma.go.kr/


이렇게 첫번째 기획연재인 병무청 예비군 조회 활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군대관련 자료나 재밋는 이야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자주자주 찾아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