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클린 설치 따라 해보기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프로세스클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사실 사설 프로그램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꼭 개인이 만든다고 프로그램의 성능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한 개인이 만들 경우 프리웨어로 프로그램을 돌리게 되면, 광고가 많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세스 클린의 경우에도 최신 버전과 업그레이드 버전은 유료화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배포용 버전의 경우에는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둘의 차이점은 모르겠지만 무료 배포용 버전의 경우에도 후기가 괜찮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대신에 무료 배포용의 경우 프로그램 자체에 광고가 조금 달려 있습니다. 제작자도 먹고 살아야 하기에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은 합니다. 광고 부분은 사용하시는 분들이 선택을 해주시면 될듯해요

   

그럼 지금부터 프로세스클린 무료 배포용 설치 방법을 알아볼게요.

   

   

1. 공홈으로 가자.

제가 처음 프로세스클린을 사용했을 때는 네이버 자료실에도 무료 배포용 파일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 없어졌네요.

위 화면처럼 검색을 하면 3개 정도의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 기준으로 [프로세스크랙]이라는 웹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2. 어디서 내려 받나요

위의 사진은 프로세스크랙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수 있는 첫 화면입니다.

홈페이지가 조금 복잡해 보이기 때문에 어디서 다운로드 받아야 할지 헷갈립니다.

   

위쪽 메뉴 중에 제가 1번이라고 표기한 곳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마우스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화면을 조금씩 내리다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내려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클린 설치 파일을 찾을 수 있어요

저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작자가 블로그 배포판이라고 명명해놓은 버전입니다.

제 블로그에도 충분히 업로드 가능하지만 개인블로그에 올리면 저 부터 바이러스를 의심하기 때문에 이렇게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마음의 불안감이 덜해질 거에요

 


3. 뭘 누르면 되나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간단한 팝업 창 같은 프로그램이 뜹니다.

여러 가지의 버튼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맨 위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른 메뉴들도 몇 개 쓸만한 기능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의 핵심은 바로 저 기능이라고, 제작자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안내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컴퓨터에 나도 모르게 실행 되고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초기화 시켜서, 내 cpu가 좀 더 여유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 인 것 같아요. 자세한 건 따로 설명이 충분히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저는 항상 수동으로 프로세스 관리를 하는 편이라서 위 프로그램 이용으로 이득을 보진 않았어요)

   

하지만 컴퓨터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분들의 경우에는 원 클릭으로 정리해주는 메뉴들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도 있어 보입니다.

 

이상으로 프로세스클린 설치 방법을 알아봤어요 

아 그리고 이러한 컴퓨터 클리너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한 달에 한 두 번 정도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한번 이용 하시고 삭제를 하고, 가끔씩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마다 설치하는걸 추천해요 

컴퓨터에 최대한 프로그램을 안 설치하는 게 가장 좋은 컴퓨터 관리 방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