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발급 장소 쉽게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드디어 가을이 눈앞까지 성큼 다가왔습니다.

사실 한 여름일 때는 너무 더워서 일의 능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휴가를 주는 거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그때 다녀오는 휴가는 힘들지만 놀러 가는 휴가이고, 이렇게 가을녁즘에 가는 휴가가 진짜 힐링을 하러 가는 휴가라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안 덥고 어디 여행하기 좋은 날씨인듯해요.

이러한 선선한 계절에 해외 여행을 생각하는 것도 좋은 날짜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고려 중이시라면 이것 저것 준비할게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여권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어디에서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지 여권 발급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여권 발급 장소는 어디에?

위의 사진은 네이버에서 [여권 발급 장소]라고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결과들입니다.

대부분의 검색 결과를 보시면 구청이라는걸 알 수 있어요. 그 지역의 구청에는 민원여권과가 있는데 그곳으로 가면 여권을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구청이 없는 지역이라면 도청을 가시면 됩니다.

둘 다 있는 지역이라면 둘 중 어디를 가도 상관없으니 나에게 가까운 곳으로 이동을 해서 민원여권과를 찾아주시면 되요

   

   

2. 여권 발급 조건은?

일반인이라면 여권은 이렇게 발급장소를 인지하고 관련 구비 서류만 챙기신 다음 발급 장소로 직접 방문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어요


   

#. 여권 발급 준비물은 여권규격의 사진, 그리고 본인의 신분증 정도만 챙기시면 됩니다.

다음 글에서 좀더 자세히 어떤 구비서류를 챙기는지 알아볼게요

   

좀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위의 사진을 봐주세요.

원래라면 가족관계증명서나 병역관련서류도 같이 준비를 해야 하지만 이건 신분증만 있으면 구청에서 행정전산망을 통해서 다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권 발급을 원하는 개인이 직접 챙길 필요는 없어요.

   

그러므로 여권 발급 장소만 잘 찾아가면 위에서 말했던 여권 규격의 사진과 신분증만 미리 준비해가시면 되요.

여권발급신청서의 경우는 해당 구청에 도착한 다음 작성하셔도 되거든요

   

   

   

   

   

3. 군인은 조금 달라요

이상의 경우는 일반인일 경우이고, 군인의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군인은 기본적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신분이기 때문에 해외로 나가는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외여행허가서를 지참해서 가야지만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꼭 확인하셔야 해요!

곧 만기 전역을 하시는 군인의 경우에는 전역예정증명서나 복무확인서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어찌했던 군인신분은 조금 더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