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꿈 소꿈해몽 송아지꿈 이야기를 해볼께요

안녕하세요 하늘이 입니다. 

오랜만에 꿈해몽 이야기를 해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날이 더워지면 다들 깊은 잠을 못자게 됩니다. 꿈을 안꾸는게 숙면이라고 하던데 이렇게 더워지면 점점 숙면하기 힘들죠 

오늘 알아볼 꿈은 소꿈입니다. 저번에도 동물꿈중의 하나인 쥐꿈해몽을 해봤는데 기억나시는지 모르겠네요

보통 12지신에 해당하는 동물의 꿈들은 좋은 꿈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알아볼 소꿈 역시 좋은 꿈들이 많습니다. 소가 나온다고 무조건적으로 좋다는 꿈해몽을 할수는 없지만 좋은 뜻을 가진 꿈들이 많습니다. 

예로부터 소는 우리에게 가까운 동물이었고 재산이어서 소꿈해몽 역시 나쁜것 보다는 좋은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꿈해몽은 늘 그것을 절대적으로 믿으시면 안됩니다. 좋은 꿈해몽은 기분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기운으로 여기시고, 나쁜 꿈해몽일 경우 조심한다는 생각 정도만 해도 충분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1. 소꿈의 일반적인 뜻

- 기본적으로 소꿈은 자신의 조상을 뜻하고 그러다보니 산소를 뜻하기도 한다. 

또한 소는 부와 풍요를 상징하기 때문에 재물이나 집안의 자식과 연관이 있다. 당연히 사업쪽으로 생각하면 여러 기업체나 부동산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할수 있는 재물들과 연결 시킬수 있다.

- 검은 소는 좋지않은 의미를 가진다. 저승의 길안내를 하는 저승사자가 소를 타고 다닌다는 말이 있다. 이런말에 유래해서 노인이 검은소 꿈을 꾼다면 자신의 건강을 한번 되돌아 봐야한다. 

- 황소는 좋은 꿈이다. 소 자체가 재물을 뜻하고 여기에 누를 황이 붙어서 더욱 더 좋은 재물을 뜻한다. 누런똥꿈을 좋은 꿈으로 여기기에 누런색 소, 즉 황소꿈 역시 재물운, 행운을 뜻하고 재산이 많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2. 소가 나오는 여러가지 소꿈해몽

- 소가 나에게 말을 걸거나 갑자기 옆에서 똥을 누거나 오줌을 누는 꿈을 꾸었다.

: 당신에게 좋은 사람이 나타나는것을 말한다. 마음적으로 좋은 사람일수도 있고, 물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을 만날수도 있다. 흔히 말하는 귀인이 나타나서 사람관계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소꿈이라고 할수 있다. 



- 성난소가 쫒아 오거나 고삐가 풀려서 흥분하며 돌아다니는 꿈

: 마냥 좋은 꿈이 아니다. 재물이나 일거리를 뜻하는 소가 성이나서 쫒아온다면 내가 감당하기 힘든 회사일이나 집안일들이 계속해서 나에게 붙는 꿈이다. 몸이 힘드니 마음도 힘들수 있다. 이럴때는 하나하나 차분히 일을 진행시켜서 풀어나가야 합니다.



- 소를 풀어서 놓아주거나 소가 죽어있는 꿈을 꾸었다면?

: 이것 또한 좋은 꿈이 아니다. 재물과 행운을 의미하는 소를 풀어주거나 죽어 있기 때문에 이런 해석이 가능하다. 재물이나 재산이 줄어들거나 투자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신중의 신중을 기하자.





- 꿈에서 소를 가만히 쳐다봤는데 소가 윤기도 있고 점박이에 잘생긴듯 하다. 그리고 별일은 없었다. 

: 좋은 꿈이라고 할수 있다. 자신의 가치가 점점 오를것이다. 자신에게 맞겨진 일들만 잘 처리하자. 나는 할일을 했을뿐인데 고평가를 받게 될것이다. 이럴때일수록 일처리를 잘해야한다.




- 소를 타고 신나게 달리거나 투우하는 장면을 재밋게 구경하고 있다.

: 자신이 하는일이 다 잘될 꿈이다.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할수 있다.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좀더 자신감 있게 진행하자. 뭘하든 잘될것이다. 대표적인 길몽중 하나이다. 




- 송아지를 기르는 꿈을 꾸거나 뭔가 기억은 안나는데 송아지꿈을 꾸었다. 

: 일단 송아지꿈은 태몽으로도 많이 해석됩니다. 행위는 기억이 나지 않으나 송아지가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좋은 꿈이라고 해석 가능합니다. 

: 송아지를 기르는 꿈의 경우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방향이나 목표의 수정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또는 정리하거나 재정비를 하든간에 한번은 뒤돌아보고 수정을 해야할 것입니다. 





- 내 소를 누군가가 훔쳐간다. 또는 외양간에 있는 소를 누군가가 훔쳐가려 한다면?

: 과욕은 경고하는 소꿈입니다. 큰 재물로 거래하는 일들에서 여러 문제들이 생기는 소꿈해몽으로 해석 될수 있습니다.욕심을 줄여야지 예방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