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드래그 해제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하늘이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하다 보면 자신이 만든 글이나 그림을 지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에 있는 글이나 그림들은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복사나 스크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글에 드래그 금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다 보면 사용자 스스로도 가끔 드래그가 안돼서 불편할 때가 있고(물론 로그인 되어있는 상황에서 주인은 드래그가 됩니다.) 그 글을 보고 있는 사용자가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이 글을 무단 복제하는 것은 문제이지만 자신만 사용하고 싶은데 글이 너무 많아서 옮겨 적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 언어가 영어나 첨자라면 더욱 더 맨붕이 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블로그 드래그 해제 방법과 주인장 입장에서 자신의 블로그의 드래그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 사용자 입장

- 우선 웹페이지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방법을 통해서 지금 보이는 페이지의 드래그 설정을 해제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 입장에서는 낯선 문자가 나오는 것만으로도 힘이 들기 때문에 그런 방법은 배제 했습니다.

   

- 대신에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를 하면 쉽게 드래그 해제를 할 수 있어요.

- 알툴바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마우스 만으로도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알툴바는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간단한 검색으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어요.

   

   

- 알툴바 설치 후에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상단에 처음 보는 아이콘들이 생깁니다.

- 여기서 [캡처]라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로 여러 메뉴들이 펼쳐집니다. 이 중에서 [마우스 우 클릭 제한 해제]라는 메뉴가 있어요 이걸 눌러주세요.

- 그러면 당장 보고 있는 인터넷 페이지의 클릭 제한이 풀리면서 드래그를 할 수 있게 바뀝니다.

   

#. 경고 문구

: 이러한 드래그 해제 방법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면 개인의 창작물에 대한 무례를 넘어서서 저작권 침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언제나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2. 주인장 기준 드래그 해제하기

- 이번에는 블로그 주인장 입장에서 드래그 해제 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블러그인 네이버를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 우선 관리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보통 타이틀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과 함께 있는 [관리]라는 글자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이렇게 관리 메뉴로 이동을 하는데, 제가 위의 사진에서 표시해놓은 숫자를 잘 따라가시면 됩니다.

- 상단 메뉴에서 [기본설정]으로 이동을 하셔서 사생활 보호 메뉴에 있는 [컨텐츠 공유설정]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런 다음 아래 쪽에 보이는 마우스 금지 설정을 조정 해주시면 됩니다.

계속 사용을 원하시면 [사용]에 클릭을 해주세요. 아니라면 [사용안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