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사용법 이렇게 따라하세요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오늘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참 물가가 많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이시라면, 어떻게든 다른 사업 아이템이 없나, 서비스는 더 좋게해야지 뭐 

이런 고민으로 바쁘시겠네요. 

하지만 저 같은 월급쟁이는 그냥 월급만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딱히 수입을 늘릴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절세입니다. 

가장 합법적으로 내 소득을 조금이라도 늘리는 방법이 절세, 다른말로 세테크 라고들 말하더라고요. 


2015년인가 2016년부터 정부에서 지방상권을 살리고, 소비를 늘려서 내수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신용카드 보다는 전통시장 사용액, 대중교통 사용비 직불카드, 그리고 현금영수증을 사용했을때, 더 많은 소득공제를 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15% 소득공제라면, 현금영수증과 직불카드는 30%로 늘어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알아보는 현금영수증 신고 방법이 절세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있죠. 




우선 현금영수증 신고 및 이용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로 가셔야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등의 검색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홈택스의 첫화면입니다. 

아래쪽에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라는 메뉴 찾으셨나요?

꼭 저위치에 있지 않을 수 있으니 잘봐주세요. 









첫 방문이시라면, 

이렇게 통합 설치 보안프로그램이 깔리게 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관공서에서는 이렇게 보안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어쩔 수 없으니 설치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바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우측 상단에 조회기간을 정해주시면 

2) 아래쪽에 사용내역이 뜹니다. 

3) 엑셀 내려받기로 쭉 정렬하실 수 도 있고, 

4) 바로 화면 인쇄도 가능합니다. 






1) 이 외에도 현금영수증 관련 메뉴들이 더 있습니다. 

2) 첫 화면으로 오셔서 [조회/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1) 조회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2) 아래쪽에 현금영수증 이라는 그룹이 있습니다. 

현금영수증과 관련된 모든 안내 기능들을 모아놓았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관련 정보를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자신의 전화번호를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으로 등록 해 보겠습니다. 

- 결제할 때 전화번호 찍으면 적립되게 하는게 바로 이 메뉴에요!!

"현금 영수증 해드릴까요? , 그럼 앞에 전화번호 눌러주세요!!" 

라고 직원이 말하는거 있잖아요 ㅎㅎ







1) 저기서 자신의 전화번호만 입력하고 등록하기 누르면 끝입니다. 

어때요? 참 쉽죠?



#. 관련 글



이상으로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확인 조회 뿐안 아니라, 국세청 홈페이지 안에서 현금영수증과 관련 된 

여러 관련 처리 내용도 같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의 업무 처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나 국세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자주 확인해서, 같이 고민해 보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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